제목 관광학에 대한 비젼문의드립니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9-11

안녕하세요..싱준모를 통해 중국에서 psb대학 어학연수를 간 남준서엄마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지금 파운데이션과정중인데 ..원래는 경영마케팅을 하려고 했는데..

파운데이션을 진행해보니 관광학쪽에 관심이 가져진다고 하네요..

그런데 주변에 친구들이 관광학쪽이 비젼도 별로고 전공하려는 학생도 요즘 별로 없다고

얘기한다고 아이가 걱정을 하고 있어서요..

그 부분이 어떤지 혹시 조언해 주실수 있으실까요?

전공이 중요할것 같아서요..

일단 중국에 오래살아 중국어능통...영어.한국어가능한 아이구요.

솔직한 답변 부탁드려요...열심히 하면 잘된다는건 누구나 해당되는 말이니까요..

그럼 늘 행복하시길 바래요~

 

답변:

안녕하세요^^

호텔경영학은 단점으로 보면 우선 서비스직이다보니 급여는 다소 낮을수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사람마다 이쪽 전공을 비추하는 분들도 있고 그렇습니다.

 

한국하고 해외하고 다른점은 한국은 호텔경영학하면 주로 호텔쪽에서 일을 하시만 싱가폴에서 호텔 경영학을 전공한 학생들은 꼭 호텔에서 일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말그대로 호텔경영학은 과목을 보시면(호텔+관광+경영) 이렇게 배우기에 호텔쪽이 안맞으면 다른회사로도 취업은 가능합니다.

 

저희 학생들 사례로 보면 호텔쪽으로 취업한 학생은 물론 많겠지만 승무원이 된 학생들도 3명이상 있고요 무역회사, 그리고 한국에서의 대기업, 싱가폴내 공항취업 다양한 케이스들이 있습니다.

 

자녀분은 영어와 중국어를 하기때문에 싱가폴에서는 어디든지 취업하기에 매우 유리한 조건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본인이 정말 하고 싶은걸 해야 그 분야에서 성공하는거 같습니다.

사람마다 각자 좋아하는게 다르고 생각하는게 다르기에 누구의 말이 올다고 단정 지어서는 안됀다고봅니다.

본인의 소신있게 하고싶은걸 하고 직업은 차후에도 다양하게 선택할수 있기에 넘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그럼 또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바랍니다.